∵∴∵최진영 교수의 아름다운 '턱얼굴' 이야기∵∴∵
∵∴∵최진영 교수의 아름다운 '턱얼굴' 이야기∵∴∵
Untitled Document
 
 
낮은 코 (융비술)

낮은 코를 높여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. 한국인은 직선으로 시작하는 서양인과는 달리 비근부가 살짝 가라앉다가 콧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 따라서 코의 시작부위의 콧대를 약간 높이되 아래로 가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릴 수 있어야 자연스러운 코가 됩니다. 콧대의 교정은 실리콘이나 고어텍스와 같은 인공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신의 진피와 지방조직을 이용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. 비교적 흡수가 되지 않고 반영구적인 재료인 아테콜, 자가 지방주입을 통하여 수술 없이 주사요법으로 코 성형을 하기도 합니다.


매부리코

매부리코의 경우는 정면의 모습보다는 옆모습에서 인상이 강하게 느껴지게 합니다 . 남성의 경우 미적으로는 다소 만족하지 못하더라도 다소 남성다움의 강한 이미지로 치부할 수 있을 수도 있겠지만, 여자의 경우는 인상이 강하게 느껴져서 부드러운 인상을 깎아 내게 되어서 치명적인 미적 손실을 가질 수 있습니다.
매부리의 정도가 경미한 상태라면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보형물을 알맞게 조각하여 삽입하면 튀어나온 부분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.
중등도 이상의 매부리코는 코 안으로 절개를 하여서 튀어나온 부위를 노출 시킨 후에 이를 정확히 제거하고 코뼈가 옆으로 넓게 벌어져있다면 넓어진 콧대의 수술과 같은 방법으로 교정을 하여 좁혀줍니다 . 이에 필요하면 비중격도 박리하여서 비중격 연골을 알맞게 잘라주어야 합니다.

들창코

알맞은 코의 길이는 얼굴의 전체 길이의 1/3이 될 때 가장 보기 좋다고 합니다. 이때 코의 길이의 기준이 되는 점은 윗 눈꺼풀의 아랫면에서부터 코 가장 아래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.
수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콧대가 낮은 경우 양측 눈 사이의 가장 낮은 점의 위치를 위로 옮겨줄 목적으로 콧대를 높이는 수술을 시행하거나 비중격 에서 연골을 막대기 모양으로 채취하여 코 안의 연골성 비중격에 고정을 하여 길이를 늘려주는 수술을 하여 코의 길이를 늘여줄 수 있습니다 .

휜코

외상으로 인해 코뼈와 비중격의 골절 등이 동반되었으나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. 대개 전문적으로 격투기운동을 하는 운동선수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통상적으로 개방성 접근방법을 이용하여 코뼈의 양쪽과 가운데 부분을 절골하여 잘못된 형태로 아물어있는 뼈를 원래의 위치로 복원시킵니다 . 또 코 안의 비중격도 노출을 하여서 비중격의 휘어진 부분을 완전히 제거 합니다.
비중격의 휘어진 정도가 작은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을 제거하지 않고 일부 조작만 가해도 휘어진 비중격을 바르게 펼 수 있습니다.
이외에도 넓은코 복코 넓은 코 구순구개열 코등 다양한 코변형을 아름다운 코로 만들어 드립니다.
   
 
   
 
   
   
 
   
 
   
 
   
 

우리 턱얼굴외과에서 시행하는 수술로는 쌍커풀 수술 , 상안검 성형술, 하안검 성형술 그리고 내안각 췌피술 등이 있습니다.

   
 
   
 
   
   
   

 

 
 
∵∴∵최진영 교수의 아름다운 '턱얼굴' 이야기∵∴∵
∵∴∵최진영 교수의 아름다운 '턱얼굴' 이야기∵∴∵